독일 함부르크 숙소와 티켓 예약 완료!

독일 함부르크 숙소와 티켓 예약 완료!

벌써 5월도 며칠 안남아서  3개월 후인 2015년 8월 여정까지는 예약을 마쳐야 안전하게 여행을 할텐데, 아직까지 독일(함부르크, 베를린)과 체코(프라하)의 티켓과 숙소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덴마크(코펜하겐) 숙소를 구하는게 어려워서 계속 일정이 밀렸기 때문이지요..

에어비앤비(Airbnb) 로 숙소를 예약할 때 절차는 굉장히 간단한데, 이게 정식으로 운영되는 숙박업소가 아니라 집주인이 ‘내’가 원하는 시간이 집을 내놓기로 결정하고, 특별히 예약을 신청한 ‘나’를 마음에 들어해야 계약이 성사가 되는,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은 구조라는 것을 조금씩 알게 됩니다.

어쩌겠습니까.. 맘편히 호텔에서 묶으려면 비용이 많이 들뿐만 아니라 (이게 제일 큰 이유이죠), 현지인과는 좀 다른 생활을 하기 때문에 그 나라와 도시에 대해 더 깊이 알 수는 없기 때문에 에어비앤비로 숙소를 예약하기로 맘먹은 이상 최대한 끝까지 해봐야죠 :)

3개월 전에 모든 예약을 마친다는 원칙을 정해둔 것은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사소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시간이 계속 지연되는데, 1개월 전에 이런일이 발생한다면 정말 난처했을 것 같습니다.. 예상치 못한 큰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게스트하우스나 유스호스텔 같은 곳에서 선잠을 자서 피로를 제대로 풀지도 못하고 여정을 무리하게 진행하게 될런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그래서 이 원칙을 지키려고 하다보니 어떻게든 계획대로 착착 진행되는 것을 보니 뿌듯하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합니다 :)

우리 부부는 8월 12일 코펜하겐 (덴마크)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55분 거리에 있는 독일의 함부르크 공항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Scandinavian Airlines 항공기를 이용하게 되며, 성인 2명 티켓으로 120 USD를 지불하여 구매하였습니다. 우리 돈으로 1인당 6만원이 조금 넘으니 나라 간 이동이지만 생각보다 저렴한 금액임을 알 수 있습니다.

독일 함부르크에서는 7박 8일간 머무르고 8월 19일에 베를린으로 떠날 예정입니다. 베를린 숙소도 좋은 곳으로 구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여기는 저희가 묶을 숙소입니다!

에어비앤비에는 이 숙소가 예약이 가능해서 예약 신청을 한 것이지만, 원래 집주인은 이 기간에 집을 내놓을 생각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제가 남긴 메시지를 보고 랄라트레블을 검색해서 내용을 읽어보고는 저희에게 꼭 방을 빌려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마음을 바꿨답니다. 감동 ㅠ 고마워요!

Hamburg

독일 함부르크에서 묶을 숙소 ⓒ랄라트레블

Barnabas Kim

Barnabas Kim

Barnabas earned BE, MS degree in computer science, and has been working as a software engineer for around 12 years in pretty various fields. Now he is planning to make money from freelance software development while traveling.

LEAVE A COMMENT